공지사항

협회, 인선모터스(주)와 (주)이브이링크 업무협약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0건 조회 878회 작성일 23-01-19 13:23

본문

​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한 전기차배터리 안전관리에 나선다  

2009104698_167401789848136100.jpg 

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(회장 정욱)는 지난 17일 인선모터스(주)와 ㈜이브이링크와 협약을 체결하고, 전기차배터리 안전관리 및 간편진단솔루션 등에 대한 기술 개발과 보급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18일 알렸다.


협약식은 협회 정욱 회장, 인선모터스 박정호 대표, 이브이링크 조영주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.


협약 내용은 ▶전기차배터리에 대한 간편진단솔루션 개발 및 검증, 성능 및 잔존가치 평가기준 마련, 보급확대를 위한 기술협력 및 정책개발 ▶전기차 및 사용 후 배터리 회수네트워크 구축 ▶자동차진단평가사, 전기차리빌딩 전문가 등 양성을 위한 제반 협력 ▶자동차 중고부품 산업의 육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이다.


이로써 3기관은 친환경자동차 배터리 등에 대한 안전관리 및 간편진단 솔루션 검증과 보급, 중고 친환경자동차 배터리의 안전거래 및 가치평가, 배터리 안전 회수 및 관리 등의 분야에서 갖추고 있는 기술, 사업화, 네트워크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협력모델을 발굴하기로 했다.


또한,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특화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.


정욱 회장은“협회는 전기차배터리에 대한 진단기술 및 가격산정 기준을 개발하고 공유하여 전기차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정책을 개발하는 것이다”고 했고,


“여기서 양성한 자동차진단평가사는 정확한 전기차의 성능과 잔존가치를 진단할 수 있어 소비자는 투명하고 적정한 가격정보로 허위미끼 매물로부터 보호받는 자동차 시장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말했다.


박정호 대표는“전기차배터리의 안전관리 및 회수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연구 및 기술 지원에 앞장서서 전기차배터리 및 자동차 중고부품 등 자원재활용을 통한 선순환구조를 만들겠다”라고 밝혔다.


조영주 대표는“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개발한 간편진단솔루션을 자동차진단평가사에게 우선 활용할수 있도록 하고, 진단기술의 효율성을 높여 진단평가사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라고 했다.


한편, 협회는 지난 해에 전기차 진단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였고, 인선모터스(주)와 친환경자동차 및 EV배터리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전기차에 대한 진단기술을 선도하고 있다.​ 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푸터 로고

자동차진단평가기술연구소  |  대표 :   |  사업자등록번호 : 221-88-01472   |  전화 : 1533-9343
주소 : 대전광역시 대덕구 중리서로 59, 2층(중리동)  |  이메일 : k4575669@naver.com

Copyright © 자동차진단평가기술연구소. All rights reserved.